베트남/여행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Limousine Bus)

호치민 식도락가 2023. 7. 19. 08:00

안녕하십니까!

"호치민 식도락가"입니다!

최근에 호치민의 유명 VIP 리무진 버스 업체 Vie Limo를 이용해 붕따우 여행을 편하게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호치민에서 주변 관광지로 이동할 때 이용할 수 있는 VIP 리무진 버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Limousine Bus)

VIP 리무진 버스는 운전석 옆의 두 자리와 뒷 좌석 7개를 합쳐서 9인승이라고 합니다. 운전석 옆의 두 자리를 제외한 나머지 일곱 석만 비행기 비즈니스석 느낌의 자리이며 그중에서도 맨 뒤쪽 세 자리는 팔걸이를 공유해야 하므로 중간의 네 자리에 앉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 천장에 화려한 LED 전구와 스피커가 달려있으며 차량을 임대할 때 노래방 옵션도 선택할 수 있어 친구들 또는 가족과 특별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 - 9인승 버스 내부

완전히 누울 수는 없지만 앞 좌석과의 공간이 충분하며 등받이와 다리받이를 조절해 편하게 반쯤 누워서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사지 기능도 있어 재미는 있었지만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 - 9인승 버스 좌석 컨디션

호치민과 붕따우 중간 정도 지점에 휴게소가 있어 그곳에 정차해 20분 정도의 휴식을 취합니다. 한국 휴게소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제법 깔끔하며 쌀국수 등을 파는 식당과 꼬치 등 간식을 파는 매점, 특산품을 파는 마트가 있습니다.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 - 롱탄 휴게소

휴게소 크기가 작기 때문에 20분이라는 시간이 매우 여유가 있더군요. 화장실을 들렸다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휴게소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휴게소에서 구매한 붕따우 지역 특산품인 소금 계란 스펀지 케이크(Banh Bong Lan Trung Moui)입니다. 델리만쥬와 비슷한 모양에 아무 생각 없이 구매했습니다. 빵 부분의 맛과 식감은 비슷하지만 속에 커스터드 크림대신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가 들어있습니다.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 - 소금 계란 스펀지 케이크(Banh Bong Lan Trung Muoi)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대신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가 들어 있어 조금 뻑뻑하지만 고소하고 짭쪼름한 것이 제법 맛있습니다. 이것만 먹기에는 목이 막힐 수 있으니 마실 것도 하나 꼭 구매해야 합니다.

호치민 시내에서 출발한 지 3시간 정도 되어서야 목적지인 붕따우 풀만 호텔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붕따우 시내에 도착한 후 승객들 하나하나 목적지에 내려주기 때문에 예상한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여유 있게 3시간 ±20분 정도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관광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버스 - 풀만 붕따우 호텔 도착

#2. VIP 리무진 버스 이용 금액(Vie Limo)

Vie Limo는 호치민 시내의 유명 VIP 리무진 버스 업체로 호치민 근처에 있는 관광지에 방문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호치민 <-> 붕따우 VIP 리무진 왕복 비용이 일인 230,000vnd(12,400원)으로 택시 편도 이용금액이 1,200,000vnd(64,900원) 이상 나오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합니다.

VIP 리무진 버스 왕복 탑승 금액(Vie Limo)

하지만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프라이빗 하지 않으며 베트남 현지인의 매너가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는 내내 시끄럽게 전화 통화를 하거나 유튜브를 보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여행갈 인원수가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면 VIP 리무진 버스를 임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리무진 버스 임대 금액이며 공휴일에는 금액이 더 올라갑니다.

VIP 리무진 버스 임대 금액(Vie Limo)

#3. VIP 리무진 버스 탑승 위치(Vie Limo 호치민 오피스)

VIP 리무진 업체 Vie Limo의 호치민 오피스는 황제 이발소, 로얄 이발소가 있는 1군 Nguyen Thai Binh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피스에서 바로 버스를 탑승할 수 있으며 오피스와 목적지 사이의 구간에서 미리 픽업 약속을 한 뒤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지도에서 하단 중앙에 보이는 빨간 마크가 VIP 리무진 버스 업체 Vie Limo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더 자세한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o Chi Minh Vie Limo office · Nguyen Thai Binh, 1군 Ho Chi Minh City, 베트남